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테크월드뉴스=박응서 기자] 국내 유일의 임베디드 전문지로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월간 <임베디드(EMBD)>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임베디드>는 IT, 디지털 등 국내 다양한 산업군에 포진되어 있는 기업들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할 수 있도록 방향과 인사이트를 제시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2000년대 IT 기술의 확산과 더불어 맞이했던 ‘디지털화(Digitalization)’를 넘어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그리고 IoT 기술을 본격적으로 적용함으로써 기업의 핵심 사업을 디지털화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기술 혁신은 선두주자와 후발주자간의 격차는 물론, 시장 지배력의 차이를 만들어왔습니다. 지금 확산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의 흐름 또한 산업혁명 이후 산업계가 맞이하는 가장 큰 변혁으로, 기업들의 존폐를 결정할 수 있는 큰 변화의 물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전환과 연관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관련 핵심 정보를 적기에 전달해주는 미디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월간 <임베디드>가 지금처럼 앞으로도 계속 독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DT 전문 매체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플래티어 역시 DT의 선두주자로서 우리나라 기업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여 세계적인 경쟁에서 다시 한번 앞서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임베디드>의 창간 기념일 축하드리며, 창간 19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임베디드>에 기업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