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SBXG(구 샌드박스게이밍)가 팬덤 플랫폼 기업 EJN과 블록체인 비즈니스·토크노믹스 구축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JN은 대표적인 트위치 팬덤 커뮤니티인 ‘트게더’와 트위치 스트리머를 위한 화면 오버레이·후원 플러그인플랫폼 ‘트윕’ 등 크리에이터와 팬덤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팬테크 기업이다. 

SBXG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EJN와 함께 여러 기능이 결합된 크리에이터-팬덤 커뮤니티를 함께 구축하고, 장기적으로는 이에 기반한 커뮤니티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협력할 계획이다.

EJN은 SBXG의 PFP NFT 프로젝트인 메타 토이 게이머즈(Meta Toy Gamers, MTG) 등 SBXG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비전과 계획에 주요 파트너로 동참한다.

또한 SBXG가 향후 구축할 블록체인 분야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의 개발파트너로 참여, 이스포츠와 웹 3.0을 연계한 크립토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다.

정인모 SBXG 대표이사는 “SBXG와 EJN의 상호 협력을 통해 팀과 팬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플랫폼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토크노믹스와 커뮤니티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