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우리동네 ESG 이야기>를 주제로 ‘제4회 미디어창작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선정된 작품은 실제 영상으로 제작돼 방송된다.

SK브로드밴드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등과 협력해 연 2회 미디어창작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를 소재로 시민과의 폭 넓게 소통하고 사회문제 해결도 함께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소통과 갈등 해결을 주제로 진행된 제1회 대회에서는 500여편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지난 2020년 하반기에 첫 발을 뗀 후 회를 거듭할수록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응모 부문은 <교양·예능>, <드라마·다큐멘터리> 2개이며 생활 속 ESG를 주제로 15분 내외 인포테인먼트, 버라이어티, 주민토크쇼 등의 방송물 기획안과 단편드라마 기획안, 다큐멘타리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1편)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부문별 각 1편) 상금 300만원, 우수상(부문별 각 2편)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기획안을 실제 방송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장비와 편집실을 제공하고 제작비도 지원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케이블TV방송사업단 담당은 “시민들에게 직접 영상 제작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는 등 지역 사회의 구심점으로서 B tv 지역채널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