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아이씨뱅큐가 7월 27일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와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비트는 영국 공영 방송 BBC가 코딩 교육용으로 개발한 ARM 기반의 싱글 보드 컴퓨터다. 2017년 출시돼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코딩 교육이 활발하다.

이번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 계약은 세계적인 반도체 수급난 영향으로 국내 마이크로비트 공급이 불안정했던 가운데 국내 업체인 아이씨뱅큐를 통해 더 안정적인 수입이 가능해지면서 마이크로비트 대중화와 국내 코딩 교육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김지수 아이씨뱅큐 마케팅 이사는 “마이크로비트와의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를 통해 앞으로 마이크로비트 제품 관련 소식을 가장 빠르게 국내 소비자에게 전달할 것”이라며 “국내에 더 많은 코딩 강사를 양성해 학생들이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게 아이씨뱅큐와 마이크로비트의 공동 목표다. BBC 마이크로비트 본사와의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로 양 사 간 협력 관계를 굳건히 하면서 더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간 아이씨뱅큐는 마이크로비트 본사의 공식 경로를 거쳐 제품을 들여왔다”며 “이번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는 단순 온라인 리셀러를 넘어 아이씨뱅큐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