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이 오픈소스컨설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이 오픈소스컨설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베스핀글로벌]

[테크월드뉴스=이세정 기자]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오픈소스컨설팅과 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사업 확대를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의 공공 분야 독점 총판이다.

‘플레이스 로로’는 오픈소스컨설팅이 개발한 실시간 인프라 현황 분석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이다. AS-IS 업무 시스템 분석부터 전환까지의 마이그레이션 전 과정에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기간 및 비용을 인력 투입 대비 최대 40%까지 절감한다. 클라우드 전환에 선행돼야 하는 실시간 인프라 상세 분석(Deep discovery)과 이를 통한 진단·평가(Assessment) 기능을 통해 인프라 연관 관계를 파악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해외에서도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는 베스핀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본격적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축적된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결합하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이 오픈소스컨설팅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플레이스 로로’의 독점 총판으로서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협업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